가을 여행지 인생샷을 남기기 위한 아름다운 장소 Best 5

인생샷을 위한 가을 여행지 5곳
아름다운 배경과 시원한 가을바람

(좌)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우) 출처 - 여수 예술랜드
(좌)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우) 출처 – 여수 예술랜드

가을 여행지 인생샷을 남기기 위한 아름다운 장소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자. 어느덧 가을의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했다. 물론 낮에는 여전히 따뜻한 햇살이 있지만, 아침과 저녁의 서늘함에 가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우리나라에는 커플뿐만 아니라 가족과도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놀랍도록 아름다운 사진 찍기 좋은 여행지가 많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가을만의 특별한 꽃과 놀라운 단풍 풍경이 펼쳐져 가을의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여행지 5곳을 추천해보려고 한다. 

1. 여수 예술랜드 (전라남도 여수시)

마이다스의손 (출처 - 여수 예술랜드)
마이다스의손 (출처 – 여수 예술랜드)

가을 여행지 인생샷을 남기기 위한 아름다운 장소 중 여수 예술랜드의 유명한 ‘마이다스의 손’은 사진 명소로 알려진 곳 중 하나로 손꼽힌다.

주중에는 상대적으로 크게 기다리지 않고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지만, 주말이나 휴일에는 1시간 이상 줄을 서야 할 정도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장소이다.

한여름의 뜨거운 태양 아래 여수 예술랜드를 방문하는 것은 조금 힘들겠지만, 지지금부터 가을 시즌까지는 여행하기 최적의 시기이다.

미디어아트 조각공원 (출처 - 여수 예술랜드)
미디어아트 조각공원 (출처 – 여수 예술랜드)

미디어 아트 공원인 이 조각 공원 외에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트릭아트까지, 패키지로 한번에 구경하시면 더욱 풍성한 여행이 될 것이다.

또한 여수 예술랜드 조각 공원에는 공중그네와 스카이워크, 그리고 짜릿한 짚라인까지 체험할 수 있다. 따라서, 친구, 가족과 함께 공중그네, 스카이워크 위에서의 인생사진을 남긴다면 인상적인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오션스카이워크 (출처 - 여수 예술랜드
오션스카이워크 (출처 – 여수 예술랜드

뿐만아니라, 여수 예술랜드에는 마이다스 손 외에도 여수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높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멋진 작품이 탄생한다.

2. 양주 나리 공원 (경기도 양주시)

양주 나리 공원 천일홍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양주 나리 공원 천일홍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도심과는 다른 특별한 ‘댑싸리’의 아름다움을 눈 앞에서 느낄 수 있는 곳, 바로 양주 나리 공원이다. 9월이 시작되면 녹색 댑싸리가 점차 붉은빛으로 변하며, 10월에는 깊은 핑크색을 띄게 된다.

이곳에서는 마치 수많은 달콤한 솜사탕 가운데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의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물론, 천일홍, 핑크뮬리, 백일홍, 코스모스, 촛불맨드라미, 억새와 같은 다채로운 꽃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3. 산청 동의보감촌 (경상남도 산청군)

산청 동의한방촌 (출처 - 경남관광 길잡이)
산청 동의한방촌 (출처 – 경남관광 길잡이)

산청에는 사진 찍기 좋은 스팟으로 유명한 동의보감촌이 있다. 매년 이곳에서는 산청한방약초 축제가 성황리에 열리고, 올해 9월부터 10월에는 산청세계한방항노화엑스포가 준비되어 있어서 더욱 풍성한 관람이 기대된다. 

가을 여행지로 딱 좋은 이 곳에서는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산책하다 보면 각종 포토 스팟을 쉽게 마주칠 수 있어 인생샷을 남기기에 아주 적절한 장소라고 할 수 있다.

하늘과 어우러진 동의보감촌은 그 푸른 하늘이나 맑은 물만큼이나 아름다워서 카메라 셔터를 누르는 순간 바로 명작 사진이 완성되는 인기 있는 여행 스팟이다.

산청 동의보감촌 출렁다리 (출처 - 경남관광 길잡이)
산청 동의보감촌 출렁다리 (출처 – 경남관광 길잡이)

풍차 카페는 맛있는 수제버거만큼이나 독특한 풍차의 외관으로 사진촬영의 명소로 떠오르며, 여행자들이 자주 찾는 스팟이 되었다.

또한, 산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동의보감촌의 출렁다리는 관광객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명소 중 하나로 강력히 추천하는 장소이며, 출렁다리 위에서 독특하고 멋진 인생 샷을 남긴다면 더할 나위 없는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4. 태안 청산수목원  (충청남도 태안군)

청산수목원 팜파스축제 (출처 - 태안군청)
청산수목원 팜파스축제 (출처 – 태안군청)

가을 여행지 인생샷을 남기기 위한 아름다운 장소 중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태안 청산수목원은 200여 가지의 연꽃과 수련, 그 외 다양한 수생 식물들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특히 가을에 절정에 달하는 팜파스는 지금 시기에 가장 아름다운데, 팜파스는 그 굵고 긴 줄기가 바람에 춤추는 모습이 마치 천사의 날개처럼, 또는 큰 깃발처럼 보이기도 한다. 

더불어, 햇빛이 가로지르는 팜파스 사이를 거닐며 누릴 수 있는 광경은 마치 화가의 명작 같은 경치를 선사해주기 때문에 이곳에서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긴다면 그거야 말로 인생 샷이 아닐까 생각된다.

5. 진도타워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타워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진도타워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우수영관광지까지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할 수 있는 진도타워는 전국 여행지 가운데 인생샷 남기기 좋은 핫한 국내 여행지로 빠질 수 없는 곳이다.

먼저, 진도타워에서 시작해 명량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하면서 해남 우수영 관광지를 향하는 동안 바다 위에서 바라보는 멋진 풍경을 담을 수 있다.

진도와 해남 여행 중, 놓칠 수 없는 명량 해상 케이블카는 이곳를 방문할 때 반드시 체험해야 할 핫플레이스이다. 비록 다른 지역의 해상케이블카에 비해 짧은 구간이지만, 해남우수영관광지와 울돌목스카이워크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명량해상케이블카 ( 출처 - 명량해상케이블카)
명량해상케이블카 ( 출처 – 명량해상케이블카)

진도타워에서는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가슴 뛰는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가을 여행지로 완벽한 선택이 될 진도타워에서 인생 샷을 남긴다면 잊지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