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야 제대로 배우네”… 어린이•가족•시니어 맞춤 무료 강습, ‘선착순’ 신청

댓글 0

3월 추천 여행지
자전거•안전모 등 장비도 무상 대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자전거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이자 건강을 위한 훌륭한 운동법이다.

하지만 막상 타려고 하면 균형을 잡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고, 도로에서 안전하게 주행하는 법을 모르면 사고 위험도 커질 수 있다.

특히 어릴 때 감각적으로 배운 뒤 제대로 된 교육을 받아본 적 없는 사람이라면 올바른 주행 습관을 익히는 것이 필수적이다.

최근 자전거를 처음 배우려는 초보자부터 안전하게 타고 싶은 이들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 한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어린이와 시니어, 직장인을 위한 맞춤형 과정까지 마련돼 연령과 수준에 맞는 교육이 이뤄진다고 하는데, 이 교육이 진행되는 곳은 어디일까?

광나루 한강공원서 시민 대상 무료 자전거 안전교육

“시니어도 쉽게 배우는 자전거 교실”

출처 : 서울시 (자전거 안전교육 모습)

서울시는 이달 25일부터 11월 말까지 광나루 한강공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자전거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을 위해 자전거 구조 이해, 안전모 착용법 등 기본 이론부터 시작해 페달 밟기, 균형 잡기, 코스별 주행 실습까지 전문 강사가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어린이, 시니어, 성인, 가족 단위 참가자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과정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별 연령과 실력에 맞춰 올바른 자전거 이용 습관을 기르고, 안전한 주행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특히 평일 교육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오는 7월에는 야간반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며, 성인과 시니어를 위한 중급 과정도 새롭게 신설됐다.

이번 교육은 연 80회, 총 1,600여 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일정은 미래한강본부 누리집(https://hangang.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용 자전거와 안전모 등 보호 장비도 무상으로 대여한다.

참여 신청은 17일 오전 9시부터 전화(☎ 02-3413-0001) 또는 온라인(https://naver.me/56RAp32y)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개장 열흘 만에 1만 명 찾았다”… 한여름에도 긴팔 입는 자연 피서지 2곳

더보기

“2만㎡ 꽃정원”… 해바라기·백일홍·코스모스 동시에 보는 여름 축제

더보기

“전국 시니어들 여기 다 모였네”… 한번 가면 계속 가게 되는 시니어 힐링명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