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지연증명서 인터넷 간편 발급방법

지하철 지연증명서

출·퇴근을 하거나 등·하교를 할 때 주로 이용하는 교통수단이 버스나 지하철인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 중 지하철의 경우 보통 정해진 시간에 맞춰서 도착하기 때문에 예측하기 편한데, 그래서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단, 지하철도 갑자기 고장나거나 파업, 시위 등으로 인해 연착·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지하철 지연으로 지각했다면 발급받으세요

특히 출근, 등교하는 시간에 지연되면 지각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당황스러운데, 이럴 때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증명서는 역무실에 방문, 요청하여 바로 현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지만 바쁜 시간이라면 쉽지 않습니다.

다행히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근, 등교한 후 회사나 학교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운임, 경로, 역, 승차권 등 지하철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간편지연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메인화면 중간에 있는 ‘간편지연증명서’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해당 일에 발생한 노선별 지연 내역이 5분 단위로 게시됩니다.

조회 후 탔던 노선의 지연 시간을 클릭하면 인쇄가 가능하며 이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간편지연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위와 같이 간단한데, ’30분 이하’로 지연된 경우에만 발급가능하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만일 지연된 시간이 30분 이상이라면, 고객센터 1577-1234로 문의하여 안내받으면 됩니다.


서울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인천과 공항철도, 신분당선, 광역철도 등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용하던 지하철이 지연되어 지각 등 난감한 일이 발생한다면 본 증명서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여기 가면 5월 봄꽃은 다 봐요”… 출렁다리도 볼 수 있는 수도권 여행지

더보기

“전국에서 제일 빠른 작약 본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작약 축제

더보기

“다녀간 사람만 177만 명”… 한번 가면 또 가게 되는 이색나들이 명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