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알아보세요(+영문 증명서)

백신접종증명서

거리두기가 풀리고 야외에서는 마스크 착용의무가 해제되었으며, 여행도 보다 자유로워졌습니다.

그동안 갈 수 없었던 해외여행도 가능해져 다녀오는 분들이 늘었으며, 출장을 가거나 새롭게 계획하고 있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시 필요한 백신접종명서

그런데 이렇게 해외에 나갈려면 영문으로 발급받은 ‘백신접종증명서’를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본 증명서 제출을 요구하는 곳이 아직 많기 때문인데, 참고로 국내에서 사용하는 모바일 앱보다는 프린터 출력을 한 인쇄물을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해외에 나가기 전, 인터넷을 이용한 백신접종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고 간편하게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백신접종증명서 발급방법

백산접종증명서 발급은 ‘정부24’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를 통해 접속, 발급가능합니다.

참고로 발급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이번에는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해 진행할텐데, 홈페이지 접속 후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을 선택합니다.

민원안내 내용을 확인하고 ‘발급’을 클릭, 회원을 선택하고 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비회원도 가능한데, 인증서 인증은 필요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입력된 신청인 및 교부대상자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하고, 국문과 영문 중 필요한 서류에 체크합니다.

신청내용을 체크하고 수령방법을 입력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인쇄 또는 PDF 저장을 위해서는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문서 발급이 완료되면 내역에서 접종증명서의 ‘문서출력’을 클릭합니다.

새창을 통해 발급될 증명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상단 인쇄를 클릭, 필요에 맞게 프린터 출력 또는 PDF 저장을 하면 됩니다.


백신접종증명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해외로 나갈 때에는 당연히 영문으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영문 증명서 발급 시 ‘여권 정보 활용 동의’가 필요하며, 완료하면 여권에 표기된 영문 이름이 증명서에 자동 표기됩니다.

단, 동의하지 않거나 여권이 없는 경우에는 직접 영문 이름을 입력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