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합니다! 근로소득 원청징수 영수증 발급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1년 간 자신이 번 수입과 징수된 세금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입니다.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의 경우, 소득 등을 통해 세금을 초과 납부한 경우 돌려 주며 부족하면 추가로 납부하게 됩니다.

연말정산 필수 서류

이 때 필요한 서류가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으로, 이를 포함한 여러 서류를 이용해 산출하게 되는 겁니다.

이 외에도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거나 관공서 업무를 볼 때 제출을 요구하기도 하는데, 발급방법을 알아 놓으면 필요할 때 바로 준비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몇 분만 투자하면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방법

종합소득세 신고, 근로장려금 신청, 사업자 등록 등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수수료 없이 무료 발급 가능하고 직접 인쇄하거나 PDF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단순 조회는 손택스 앱에서도 가능한데, 발급은 불가능합니다.

검색 등을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My홈택스’를 클릭, 공동·금융인증서나 간편인증 등을 이용해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완료 후 ‘연말정산·지급명세서’ 메뉴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선택합니다.

제출내역이 조회되면, 근로소득지급명세서 중 필요한 내역의 ‘지급명세서보기’를 클릭합니다.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발급받을 영수증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후 프린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쇄 또는 PDF 저장을 하면 됩니다.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인터넷 이용이 익숙하지 않거나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인 경우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회사에 발급요청을 하면 되는데, 현재 다니고 있지 않은 이전 직장에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중 상황에 맞는 편리한 방식을 통해 서류를 발급받고 필요할 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