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wareLuxx, 엔비디아의 새로운 로드맵 공개
2025년 에이다 러브레이스 후속 제품 출시 예정
컴퓨터 하드웨어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인 HardwareLuxx에서 엔비디아가 새로운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엔비디아에서 곧 출시될 게이밍 아키텍처를 설명하는 방식인 암호화된 코드명 “에이다 러브레이스 넥스트”를 통해 GPU 공급업체 엔비디아의 에이다 러브레이스 이후 계획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25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후속 제품은 엔비디아가 일반적으로 게이밍 아키텍처마다 2년의 출시 주기를 유지해 왔기 때문에 2024년 출시가 아닌 2025년 출시하는 것은 소폭 출시가 지연된 것으로 약간 놀라운 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로드맵이 사실인 것으로로 밝혀진다면 엔비디아가 결국 아키텍처를 새롭게 도입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엔비디아, 슈퍼 시리즈 출시 가능성 예상
엔비디아는 여태까지 다양한 Ti 버전을 출시한 바 있지만,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로는 슈퍼 시리즈의 출시가 예상되고 있다. 더불어 엔비디아는 이러한 과정에서 추가적으로 더 많은 옵션을 도입할 수 도 있다.
이 로드맵에서는 데이터센터 시장을 위한 ‘호퍼 넥스트’와 ‘그레이스 넥스트’ 아키텍처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호퍼 넥스트’는 이미 ‘블랙웰’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출 자료에도 등장한 바 있다. 다만, 두 아키텍처 모두 2024년 상반기에 공개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어 ‘블랙웰’이 게이밍 라인업에 포함된 라인업은 아닐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