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5 프로 케이스 유출
전원 및 볼륨 버튼 배치 달라진 모습
USB-C 포트를 위한 더 큰 컷아웃
해외 한 IT 전문매체를 통해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케이스로 추정되는 이미지가 유출됐다.

이 케이스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기존에 ‘음소거’ 스위치를 위한 컷아웃이 있던 자리에 이제 ‘동작’ 버튼으로 보이는 새로운 컷아웃이 보인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버튼을 누를 때 실행될 동작을 미리 설정해둘 수 있다. 예를 들어 손전등 켜기/끄기, 방해 금지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벨소리/무음, 회전 잠금/잠금 해제, 스크린샷 찍기, 홈 화면 표시하기, 잠금 화면 표시하기 등 사용자가 편한 기능으로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이는 애플이 동작 버튼을 제공하는 경우, 선택 가능한 옵션 중 일부일 뿐이며, 애플의 백 탭 시스템에서 아이폰의 뒷면을 두 번 또는 세 번 탭함으로써 미리 설정된 동작을 실행하는 것과 같은 옵션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케이스가 다른 점이라면, 더 큰 카메라 렌즈와 더 큰 마이크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유일하게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의 소셜 미디어 사이트 웨이보에 MacRumors를 통해 공개된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케이스 사진들은 전원 및 볼륨 버튼이 아이폰14 프로보다 낮은 위치에 있다는 점을 보여주었다.
또한 웨이보에 게시된 이 케이스 사진은, 올해 독점적으로 사용되던 라이트닝 포트를 대체할 USB-C 포트를 위한 더 큰 컷아웃을 공개하고 있는 모습이다.
애플 아이폰15 시리즈, 기본 모델 및 프로 모델간의 격차 줄어들 것
흥미로운 점은 수년 동안 프로와 기본 아이폰 모델 간의 격차가 심했던데 반해 올해에는 그 격차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올해에는 아이폰 기본, 플러스, 프로, 프로 맥스 모델 모두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적용되며, 네 가지 모델 모두 48MP 기본 카메라가 탑재된다.
그러나 배터리 용량, 디스플레이의 재생률, 기기에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등 프로 모델과 기본 모델 간에는 여전히 주요 차이점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아이폰15 및 아이폰15 플러스는 현재 아이폰14 프로 및 아이폰14 프로 맥스에 탑재된 A16 Bionic SoC로 구동된다. 이 칩은 TSMC에서 세 번째로 향상된 5nm 공정 노드를 사용하여 제조했다.

그러나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 맥스에는 3nm A17 Bionic이 탑재될 예정이다. 비싼 웨이퍼 가격 덕분에 이 두 아이폰 모델은 올해 3nm 칩셋을 사용하는 유일한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애플은 새롭게 출시를 앞둔 차세대 아이폰 시리즈 아이폰15 시리즈를 올 9월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