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에 돌연 은퇴한 여배우, 지금은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전성기에 돌연 은퇴
13년째 복귀 안해..

MBC 예능 프로그램이었던 “우리 결혼했어요”는 스타들의 가상 결혼생활이라는 독특한 포맷으로 대중들의 관심을 이끌며 MBC 예능의 대표 간판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었다. 평소 보기 힘들었던 스타들의 인간적인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고 또한, 그들의 가상 결혼 생활을 통해 일반인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생활속 모습들을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프로그램이었다.

그 중 특히 이슈를 끌었던 커플이 있었는데 바로 알렉스와 신애 커플이었다. 특히 신애는 평소 예능이나 드라마 보다는 CF에 주로 출연하며 CF스타로 이름을 알렸는데, 그 때문에 “우리 결혼했어요”를 출연하기 전까지는 신비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우리 결혼했어요” 출연이후 신비한 이미지에서 친근한이미지로 인지도와 인기가 급상승 하면서 승승장구를 해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사진=MBC "일밤" "우리 결혼했어요"
사진=MBC “일밤” “우리 결혼했어요”

그런데 신애는 돌연 “우리 결혼했어요” 하차 후 연예계 활동을 중단해 화제가 되었었는데, 신애는 왜 갑자기 방송에서 사라졌으며 현재는 어떤 모습일까? 알렉스 신애 커플은 서로를 위해 요리도 해주고 선물도 준비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었다. 특히 알렉스가 신애의 발을 씻겨주는 장면은 아직까지도 회자가 되고 있는 장면이다. 하지만 이 둘은 생각보다 빠르게 프로그램을 하차해서 시청자로 하여금 의문을 가지게 만들었다.

사진=MBC "일밤" "우리 결혼했어요"
사진=MBC “일밤” “우리 결혼했어요”

“우리 결혼했어요” 하차한 이유

사실 두 사람의 하차라기 보다는 신애가 하차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알렉스도 같이 하차하게 된 것이었는데, 당시 신애가 하차하게 된 가장 큰 배경은 배우 최진실의 사망 때문이었다. 평소 신애는 최진실과 친분이 두터웠던 사이였는데, 최진실의 죽음에 매우 큰 충격과 상처를 받았다. 그런 와중에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야하는 예능 프로그램을 출연한다는 것이 신애 에게는 매우 어려운 일이었고 결국 하차를 하게 된 것 이었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당시 “우리 결혼했어요”로 대박이 나면서 승승장구 할 것만 같았던 신애가 갑자기 하차를 하게 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가 오가곤 하였는데, 그 중에 하나가 열애설 이었다. 프로그램을 하차 한 뒤 한 달여 만에 열애설이 보도된 것 이었다. 신애의 소속사는 신애에게 남자친구가 없으며, 남자친구와 결혼을 한다는 언론의 보도 역시 사실이 아니라며 열애설을 부정하기도 하였다.

유명 연예인에서 세 아이의 엄마로….

하지만 신애는 결국 이듬해인 2009년 3월에 결혼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현재까지 줄곧 연예계 활동을 중단한 상태이다. 현재 세 아이의 엄마로 육아에 매진하고 있는 신애는 2011년에 첫째딸, 2015년에 둘째아들, 2016년에 셋째 딸을 출산하였다.

사진=신애 인스타그램
사진=신애 인스타그램

현재 신애는 방송 활동은 일절하지 않은체 자신의 SNS를 통해서만 팬들과 소통하며 지내고 있는데, 대부분 소소한 일상생활을 공유하며 절친과 찍은 사진이나 아이들 사진을 주로 개제하고 있다.

한편, 신애의 근황을 접하게 된 팬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 “예전에 인기가 많았었는데 왜 방송활동을 하지 않는지”, “시간이 많이 지났어도 여전히 예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러면서 언젠가 다시 한번 방송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싶다는 반응까지 보이고 있다.

연예인 “신애”

신애는 화장품 브랜드 ‘엔프라니’의 CF모델로 데뷔했는데, 대사 한 마디 없이 나오는 영상이었는데도 외모와 분위기만 가지고 단번에 스타덤에 올랐다. 무명기간 없이 데뷔와 동시에 스타가 된 케이스였다. 이후 신애는 엔프라니의 전속모델 활동을 2004년까지 했으며, 이후로도 주로 광고 모델 위주로 활동했다.

사진="엔프라니" CF
사진=”엔프라니” CF

물론 영화나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에도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나가는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영화나 드라마에서는 큰 임팩트를 보여주지 못하였고, 신애의 가장 큰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아무래도 “우리 결혼했어요”라고 볼 수 있다.

2008년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알렉스와 출연하며 모두가 꿈꾸는 이상적인 커플의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며 인기를 끌었다. 초창기 우결의 인기를 이끌었던 일등공신이었으며, 알렉스가 음반 활동을 이유로 잠시 하차 하였다가 얼마 안 가서 재출연 하게 됐을 정도로 매우 큰 인기를 끌었던 커플이었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드라마 “천추태후”를 마지막으로 현재는 세 아이의 엄마로서 살고 있으며, 개인 SNS를 통해서만 간간히 근황이 올라오고 있어 연예계 복귀 의사는 없는 것으로 보이는 모습이다.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 “일밤”을 살린 “우리 결혼했어요”

“우리 결혼했어요”는 남녀 연예인들이 짝을 이뤄 결혼했다는 설정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두 연예인의 가상 결혼을 했다는 설정으로 알콩달콩한 모습을 보며 젊은 남녀에게 연애에 대한 환상과 대리만족을 심어주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주 목적인데, 무엇보다 팬들이 궁금해하는 연예인들의 평상시의 모습이나 성격을 자연스럽게 관찰할 수 있고, 이성 앞에서의 모습이나, 이성에게 어필하는 모습을 통해 다른 예능프로그램들과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었다.

사진=MBC "일밤" "우리 결혼했어요"
사진=MBC “일밤” “우리 결혼했어요”

“우리 결혼했어요”는 원래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2008년 설날에 방영되었는데 이 파일럿 프로그램이 생각보다 많은 시청률을 보이면서 2008년 3월에 “일밤”의 부진을 해결할 프로그램으로 정규편성되었다.

당시 “일밤”은 시청률 부진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었는데 초창기 “우리 결혼했어요”가 “일밤”의 구세주의 역할을 해 주었다. “우리 결혼했어요”의 효과로 시청률이 급상승하여 18%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많은 인기를 끌었고, 우결에 출연한 연예인들은 개인적으로도 인기가 급상승하는 효과를 누리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