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국산차라니 그저 감탄만 나와”… 페라리·람보르기니도 반할 비주얼 공개

댓글 8

하이퍼카 첫 공개
고성능과 미학의 조화
출처: 현대자동차 그룹 (제네시스 GMR-001 하이퍼카)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고성능 프로그램 ‘제네시스 마그마’를 기반으로 모터스포츠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제네시스는 내구 레이스를 중심으로 한 모터스포츠 참가 계획을 발표하며,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Genesis Magma Racing)’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또한, 이번 발표에서는 제네시스만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미적 감각을 집약한 ‘GMR-001 하이퍼카(GMR-001 Hypercar)’의 디자인이 처음으로 공개돼 이목을 끌었다.

‘GMR-001 하이퍼카’는 제네시스의 고성능 기술력과 브랜드 고유의 미학적 정체성을 하나로 융합한 모델로, 모터스포츠에서의 제네시스 가능성과 고성능 럭셔리카의 미래를 제시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출처: 현대자동차 그룹 (제네시스 GMR-001 하이퍼카)

제네시스 마그마 프로그램에서 영감을 받은 이 차량은 세련된 블랙 컬러 마감과 정교한 디자인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민첩한 성능을 강조하는 동시에 공기역학적 구조를 구현한 디자인은 제네시스만의 차별성을 강조한다.

특히 차량 전면에서 측면으로 이어지는 제네시스의 시그니처 두 줄 디자인은 입체적이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을 완성하며, 어떤 각도에서도 한눈에 제네시스임을 알아볼 수 있게 한다.

차량의 측면에는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을 적용해 강인함과 안정감을 더했으며, 후면에는 액티브 스포일러를 장착해 스포티한 감각과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모두 잡았다.

출처: 현대자동차 그룹 (제네시스 GMR-001 하이퍼카)

제네시스는 GMR-001 하이퍼카가 향후 고성능 차량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루크 동커볼케 제네시스 부사장은 “제네시스의 고성능을 향한 열망과 디자인 DNA를 GMR-001 하이퍼카 디자인에 고스란히 녹여내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또 “마그마 오렌지 컬러부터 부품 하나하나에 대한 섬세한 엔지니어링까지 한국인의 열정과 에너지가 고스란히 담긴 GMR-001 하이퍼카가 레이싱과 만나 브랜드의 새로운 장을 열어 나갈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번 발표 행사에서는 GMR-001 하이퍼카의 1:2 스케일 모델과 함께 제네시스의 고성능 디자인 철학을 담은 5종의 콘셉트 차량이 공개됐다.

출처: 현대자동차 그룹 (제네시스 GMR-001 하이퍼카)

전시된 모델로는 GV80 쿠페 콘셉트,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GV60 마그마 콘셉트,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X Gran Berlinetta Concept), X 그란 레이서 콘셉트(X Gran Racer Vision Gran Turismo Concept)가 포함됐다.

이날 전시는 제네시스가 추구해온 고성능 차량 디자인과 미래 지향적 비전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

제네시스는 이를 통해 럭셔리와 고성능의 균형을 맞추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8

관심 집중 콘텐츠

“국민연금 300만원 수급자 최초 등장”… 대체 비결이 뭐길래

더보기

카니발·스포티지로 대박치더니 “상상초월 기록 터졌다”… 대체 무슨 일이길래

더보기

심상치 않더니 “결국 1000대 돌파”… 갑자기 불어온 돌풍에 국내 완성차 업계 ‘술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