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대 스포츠카 나왔다”… 정통 스포츠카의 파격 행보에 시장 ‘술렁’

댓글 0

뛰어난 퍼포먼스
특별 금융 프로모션까지
출처: 로터스코리아 (에미라)

고성능 스포츠카를 꿈꾸는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정통 내연기관 미드십 스포츠카인 ‘2025년형 에미라(Emira)’의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고성능과 정통 스포츠카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지켜낸 이번 모델은 자동차 마니아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원자재 가격과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2025년형 에미라는 기존 1억 4,990만 원의 가격을 그대로 유지했다.

내연기관 스포츠카가 점점 희소해지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출처: 로터스코리아 (에미라)

로터스의 77년 헤리티지와 모터스포츠 DNA를 담은 에미라는 직렬 4기통 2.0L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364마력의 최고출력과 43.9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한다.

여기에 직결감이 뛰어난 8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DCT)를 적용해 4.4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시속 275km에 달한다.

에미라는 지난해 로터스자동차코리아의 트랙 시승행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미드십 스포츠카 특유의 완벽한 밸런스, 낮은 무게 중심, 탄력적인 서스펜션, 강력한 터보 엔진, 민첩한 변속기까지 조화를 이루며 참가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출처: 로터스코리아 (에미라)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2024년형 에미라 구매자들을 위한 특별 금융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선착순 20명에게 최대 700만 원 상당의 취등록세를 지원한다. 이는 국내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성원에 대한 보답 차원에서 마련된 혜택이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도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2025년형 에미라의 가격 인상을 최소화했다”며 “정부의 한시적 자동차 개별소비세 30% 인하 혜택을 통해 2024년형 에미라도 최대 830만 원의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된 로터스의 하이퍼 GT카 ‘에메야(Emeya)’도 뛰어난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출처: 로터스코리아 (에미라)

특히, 지난 1월 노르웨이자동차연맹(NAF)과 자동차 매체 ‘MOTOR’가 공동 주최한 전기차 혹한 테스트 ‘엘 프릭스(El Prix) 2025’에서 실제 주행거리 및 충전 속도 부문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입증했다.

고성능 스포츠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2025년형 에미라는 더없이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앞으로도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선보일 다양한 모델들이 자동차 시장에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기대가 모인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가격의 벽 드디어 무너뜨렸나… 6천만원대 새 전기차 공개에 벌써부터 시장 ‘들썩’

더보기

자동차 심장에 AI 심었더니 “역대급 차량 탄생”… 벤츠가 선보인 신차에 그저 ‘감탄’

더보기

한국 소비자들 ‘갈팡질팡’ 끝나나… 세단과 SUV의 장점 모두 겸비한 車 드디어 출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