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X 퍼포먼스 공개
ID.7 기반의 고성능 콘셉트카
5도어 패스트백 디자인 모델
폭스바겐은 전기 세단 ID.7을 기반으로 제작한 고성능 콘셉트카 ID.X 퍼포먼스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두 개의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총 55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고, 전용 휠, 카본으로 만들어진 바디킷, 대형 리어 스포일러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ID.X 퍼포먼스는 폭스바겐의 ID.7 전기 세단을 기반으로 한 특별한 콘셉트 모델이다. ID.7은 폭스바겐의 최신 MEB 플랫폼 위에 구축된 독특한 5도어 패스트백 디자인을 갖췄다.
이 차량은 공기저항계수 0.23Cd의 높은 공기역학적인 외관 디자인을 자랑하고, 추후 ID.X 퍼포먼스의 디자인 및 성능 요소는 곧 출시될 GTX 버전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폭스바겐 ID.X 퍼포먼스, 듀얼 모터 탑재로 최고 출력 550마력 발휘
ID.X 퍼포먼스는 두 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해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며, 합산된 최대 출력은 550마력에 달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속도까지는 4초 미만이 소요되고, 200kW급의 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하여 충전 시간을 대폭 줄였다. 또한, ID.X 퍼포먼스는 ID.7보다 지상 높이가 60mm 낮춰진 전용 서스펜션을 사용한다.
전륜부 서스펜션은 토 각도의 조절각이 더욱 늘어났고, 20인치의 경량화된 휠 위에는 미쉐린의 파일럿 스포츠 컵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
넓어진 타이어를 위해 검정색의 펜더 플래어가 추가되었고, 이로 인해 측면 디자인의 볼륨이 더욱 돋보인다. 또한, 경량 카본 소재의 전면 스플리터와 후면 디퓨저가 차량에 장착되어 스포티함을 더하고 있다.
대형 리어 스포일러와 범퍼의 특별한 공기흡입구는 모터스포츠에서 영향을 받은 디자인 요소이며, 폭스바겐의 GTI 시그니처인 레드 포인트는 차량의 하단을 아름답게 감싼다. 또한, 내부에서도 레드 포인트 디테일과 스포티한 시트가 주목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