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N 스파이 샷 포착
N 브랜드의 첫번째 고성능 전기차
배기음 소리 재현하는 팝콘 사운드
현대자동차 N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고성능 전기차이며 아이오닉5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아이오닉5 N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아이오닉5 N 테스트카는 얇은 위장 래핑으로 차량의 전체가 덮여 있었지만, 전면부와 후면부의 범퍼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이오닉5 N의 외관 디자인은 배터리의 냉각 능력과 공기 저항을 고려하여 특별히 설계된 보디킷을 사용함으로써 기본 아이오닉5와 분명한 차이를 보인다.
앞쪽 범퍼는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었고, 크기가 큰 공기 흡입구가 부가적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차량 측면은 N 전용 휠과 사이드 스커트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차량 후방의 펜더 아래쪽에는 에어 덕트가 부착되어, 전체적인 공기 흐름이 뒷면까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했으며, 후면의 루프 스포일러와 와이퍼, 그리고 범퍼 아래쪽에는 디퓨저가 설치되어 있다.
현대차 아이오닉5N, 영국 굿우드 페스터벌서 공개 예정
아이오닉5 N은 현대차의 특징적인 N 브랜드 컬러인 퍼포먼스 블루 색상으로 외장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내부에서는 스포티한 버킷 시트와 N 브랜드만의 독특한 스티어링 휠이 탑재되어 있다.
이 차량은 600마력 이상의 합산 총 출력을 발휘할 예정이며, 드리프트 모드와 런치 슬립 컨트롤 기능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닉5 N은 고성능 자동차의 배기음과 엔진 소리를 재현하는 팝콘 사운드를 외부 스피커를 통해 연출할 수 있다.
가상의 변속 기능인 VGN(Virtual Grin Shift)을 통해 변속 시의 충격과 저단 변속의 진동이 실현되며, 이는 드라이버에게 더욱 현실감 있는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고에너지 밀도 77.4kWh 배터리를 사용함으로써 아이오닉5 AWD 롱레인지 버전과 비슷한 주행 거리를 달성할 수 있다.
한편, 아이오닉5 N은 브랜드 첫 고성능 전기차로 국내 출시는 올해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현지시간으로 13일 영국에서 개최되는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