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딱 1대” 레이싱카의 미래 페라리 KC23

페라리 KC23, 잠재적인 미래 레이싱카의 비전
자동으로 열리는 전동식 사이드 패널과 공기 흡입구
페라리 레이싱카 중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한 488 GT3 기반

페라리의 스페셜 프로젝트 부서는 ‘궁극적인 개인 맞춤형’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이중 구조 슈퍼카, 새롭고 독특한 프랜싱 호스(Prancing Horse) 모델을 선보였다.

페라리 KC23은 이탈리아의 대표 브랜드에서 가장 성공적인 레이싱카, 488 GT3 에보 2020을 기초로 제작되었다. 

하지만 이 차량은 ‘상상력이 풍부하며, 열정적이고, 까다로운’ 고객을 위해, 우아한 쇼카부터 공격적인 트랙카까지 변신할 수 있는 ‘비경쟁적’ 디자인으로 고안되었다.

페라리 KC23, 자동으로 활성화되는 에어로다이내믹 장치

전시 전용으로 제작된 페라리 KC23은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21인치 또는 22인치 휠을 탑재하고 있다. 

이 차량은 도로 주행이 불가능하나, GT3 스타일의 리어 윙을 통해 다운포스를 강화하였고, 프라이빗 트랙에서의 사용을 위해 18인치 휠을 추가로 제공한다.

인상적인 차체의 KC23에는 트윈 터보 V8 엔진이 작동하면 자동으로 활성화되는 이동식 에어로다이내믹 보조 장치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앞바퀴 뒤에 위치한 전동식 패널이 열리면, 전방 다운포스를 증가시키는 펜스가 생성되며, 라페라리 스타일의 버터플라이 도어 뒤에 있는 패널이 열리면, 후방 중앙에 위치한 엔진, 인터쿨러 및 보조 부품에 필요한 공기가 공급된다.

페라리 KC23, 독특한 페인팅과 날렵한 디자인

KC23은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에서 디자인한 독특한 페인트 작업도 눈길을 끈다. 액체 금속이 섞인 4중 코팅 ‘골드 머큐리’ 알루미늄 리버리는 다양한 조명에 따라 색상이 변화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페라리는 헤드라이트 디자인에 대해 2023년 르망에서 우승한 499P 내구 레이스카를 참조했으며, 또한 리어 ‘라이트 블레이드’는 회사의 비전 그란 투리스모 레이서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되었다고 설명했다.

날렵한 실루엣은 투박한 사이드 미러로 인해 손상되지 않으며, 전방 시야를 제공하는 내부 멀티 스크린 비디오 시스템에 연결된 슬림하고 컴팩트한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 보다 세련된 외관을 유지하면서도 기능성을 손상시키지 않았다.

KC23의 인테리어는 풀 롤케이지와 모터스포츠 스타일의 요크 스티어링 휠, 그리고 알칸타라로 덮인 버킷 시트 등으로, 488 GT3의 심플하면서도 기능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충실히 재현하고 있다.

페라리의 488 GT3는 530번의 우승과 119번의 챔피언십 타이틀을 확보함으로써, 가장 성공적인 모터스포츠 참가 차량으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Evo 2020은 2019년 말에 선보였으며, KC23은 그로부터 몇 개월 뒤인 2020년부터 개발이 진행 중에 있는 모델이다.

KC23은 가장 부유한 고객을 위해 제작된 페라리의 오랜 커스터마이징 라인 중 가장 최신 모델로, 812 GTS를 기반으로 한 2022 SP51과 458에서 영감을 받은 2016 458MM 스페셜레를 포함한 원-오프 라인에 합류한다.

한편, 페라리 KC23은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영국의 유명한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전시된 후 8월 1일부터 10월 2일까지 마라넬로에 있는 페라리 박물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조금 손봤을 뿐인데 “확 달라져 보이네”… 벤츠 차주도 반할 우아한 SUV

더보기

“가격 보고 두 눈을 의심”… 가성비 모델 출시에 슈퍼카 업계 ‘발칵’

더보기

“기아가 또 큰 일 냈다”.. 가격은 멈추고 성능은 폭주한 車, 네티즌들 ‘엄지 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