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 속 복귀한 가수 홍진영
유튜브서 억대 외제차 공개
그 정체 바로 벤츠 스프린터
2009년에 트로트 가수로 데뷔한 홍진영은 당시 첫 싱글 앨범 ‘사랑의 배터리’를 발표하고 다양한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귀여운 외모와 반전 몸매, 재치있는 입담까지 갖춘 홍진영은 아이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대학 축제와 MBC 가요대제전에 초청되며 엄청난 인기를 누렸고, 나아가 거침없는 입담으로 단숨에 예능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그러던 중 2020년 11월, 논문 표절 논란에 휩싸여 활동을 전면 중단하고 자숙 기간에 들어갔다. 이후 홍진영은 대중들에게 노출되지 않은채 조용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지만, 그동안의 활약과 재능은 팬들에게 여전히 간직되어 있었다.
그러나 한동안 조용히 지내고 있는 것으로 알았던 홍진영이 자숙죽인 기간에도 많은 수익을 올렸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큰 논란이 일었다.
코스피 상장사인 아센디오가 홍진영의 1인 기획사인 IMH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을 취득했는데, 그녀는 보유 지분 중 17.5%를 넘기는 조건으로 아센디오 전환사채(CB) 50억 원어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더불어 자숙죽이던 홍진영이 활동 재개를 알리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그녀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외제차 한 대를 공개하면서 더욱 뜨거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홍진영, 그녀가 선택한 비지니스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홍진영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쌈바홍 ssambahong’은 활동 모습과 더불어 노래 커버, 일상 브이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이런 홍진영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최근 업로드된 ‘왓츠 인 마이 카’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자신의 스케줄 이동 시 타고 다니는 ‘외제차’를 공개하여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된 바 있다.
그녀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외제차의 정체는 바로 대형 상용차로, 주로 화물 운송 및 승합 운송용으로 사용되는 차량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였다.
홍진영은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이 차는 옵션을 추가해 놓고 못 가져간 사람이 있어서 바로 업어온 차다. 원래는 밴을 타고 다녔지만, 차를 10시간 이상 타다 보니 큰 차가 편하더라”고 밝혔다.
홍진영은 이렇게 자신의 결정에 대한 이유를 솔직하게 밝힘으로써 자신만의 기준과 편안한 운전 경험에 따라 차를 선택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개인 구매는 어렵고 기업 간 거래로만 판매되는 모델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는 다양한 크기와 옵션, 기능을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용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화물 운송용으로는 트럭과 밴 형태로, 승합 운송용으로는 9인승에서 20인승까지 다양한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모델이 있다.
이 차의 주요 특징은 공간이 넓고 높아서 적재 용량이 크며, 편안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것인데, 여기에 선진적인 기술과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어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다.
이 중 홍진영이 선택한 11인승을 수용할 수 있는 모델로, 일반인은 구매하기 어렵고 기업 간 거래로만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차량의 기본 가격은 약 9,000만 원 정도로 알려졌지만, 대부분의 차량은 실제로 전부 컨버전을 거치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2억 원 내외로 책정되고 있다.
벤츠 스프린터는 강력한 3.0리터 OM642 V6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44.9kg.m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 차의 공차중량은 3,500kg이며 최고 속도는 110km/h이다. 2,987cc의 배기량과 7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원활한 주행이 가능하며,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사각지대·측풍 어시스트 등 다양한 안전사양 보조시스템이 완비되어 있다.
이렇듯 벤츠 스프린터는 우수한 성능과 안전성을 결합하여 사용자들에게 매우 만족스러운 차량이라 할 수 있다.
홍진영 그녀의 개인 차량은 ‘벤츠 G클래스’
홍진영은 개인용 차로 무려 2억 원이 넘는 벤츠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G클래스’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G클래스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폭발적인 배기음, 뛰어난 성능으로 스타들의 인기를 독차지한 데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차는 시트 포지션이 높고 사각지대도 상대적으로 적어 운전에 어려움이 없어서 많은 운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이러한 특징들은 G클래스가 고유의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스타들과 유명인사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차는 국내뿐만 아니라 헐리우드 스타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배우 원빈, 이정재, 아이돌 그룹 엑소의 찬열 등을 비롯하여 유명 인물들이 애용하는 차로 알려져 있다.
홍진영은 종종 SNS를 통해 운전대를 잡은 모습을 공개하며 차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G클래스는 그 성능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홍진영의 스타일과 어울리는 차량으로서 많은 이들의 드림카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