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쏘렌토 GT의 렌더링 이미지 공개
텔루라이드까지 능가하는 고성능 차량
실제 출시되면 시장에 큰 파란 일으킬 것
최근 기아의 중형 SUV,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GT 모델의 예상 렌더링이 공개되어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23년 몬터레이 자동차 축제에서 기아는 자사의 전기차 EV6가 받은 ‘북미 올해의 유틸리티 차량’ 상을 기리기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기아는 2024년 쏘렌토 SUV의 새로운 티저를 공개해 많은 관심을 모으게 되었으며, 몇몇 외신은 이 쏘렌토 SUV의 북미 버전이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에서 공개될 것이라는 기대를 표현하기도 했다.
기아차 쏘렌토 GT, 역동적인 크로스오버 SUV 모습의 렌더링 이미지
유튜브 채널 ‘AutoYa’에서는 더 나아가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의 GT 버전을 상상해, 그 신모델을 CGI로 재현하여 공개하였다.
이 쏘렌토 GT 렌더링은 다른 SUV들은 물론이며, 심지어 강인한 텔루라이드마저 능가하는 강력한 고성능 차량으로 나타나 있다.
이 가상의 쏘렌토 GT를 최고의 역동적인 크로스오버 SUV로 만들고자, 많은 온라인 사용자들이 적합한 파워트레인을 찾기 위해 노력하였다.
한편,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의 탑 하이브리드 맥스 변형이 362마력과 339lb-ft 토크로 강력한 경쟁 상대로 나서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네티즌들은 368마력의 람다 II 3.3리터 터보 V6 엔진을 장착한 기아 스팅어를 쏘렌토 GT로 구현했다.
다만, 현재까지의 내용은 전부 상상에 불과한 상황이다. 그러나 동급 최고의 파워를 지닌 쏘렌토 GT 모델이 실제로 시장에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있기 때문에, 실제로 출시만 된다면,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큰 파란을 일으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