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컨트리맨 풀체인지 공개
1회 충전으로 최대 462km 주행
최신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 디자인
현지시간으로 1일, 미니의 소형 SUV, 컨트리맨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다.
미니 컨트리맨 풀체인지는 차체의 크기가 확장되었고,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한 디자인으로 0.26Cd의 항력 계수를 달성했다.
실내는 더욱 디지털화 되었고, 전기 버전의 신형 미니 컨트리맨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62km를 달릴 수 있으며, 추후에는 내연기관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형 미니 컨트리맨의 외관은 미니의 최신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고 있으며, 소형 SUV 느낌의 독특한 외형에 매트릭스 LED 전조등, 유니언 잭 패턴의 후미등이 장착되어 있다.
또한, 최대 20인치의 휠이 적용되어 있고, 2열 시트는 좌우로 움직일 수 있으며, 등받이 각도는 6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신형 미니 컨트리맨의 내부에는 9.4인치 크기의 원형 OLED 화면이 자리잡고 있으며 대부분의 물리 버튼이 사라져 심플한 모습이다.
오직 주행 브레이크, 기어 변경 레버, 그리고 볼륨 조절 스위치만 남아 있으며, 전통적인 형태의 계기판은 사라진 모습이다.
또한, 차량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주차 기능과 같은 고급 ADAS 기능, 조절 가능한 서스펜션, 그리고 HUD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신형 미니 컨트리맨, X1/iX1과 동일한 플랫폼에 기초하여 제작
신형 미니 컨트리맨은 BMW의 신제품인 X1/iX1과 동일한 플랫폼에 기초하여 제작되었다. 미니는 전기차 전환을 위해 먼저 신형 미니 컨트리맨의 전기 버전을 선보이고, 이후에는 내연기관 버전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차량은 130kW급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64.7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WLTP 기준,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462km를 주행할 수 있다.
신형 미니 컨트리맨의 전기 모델 기본 버전은 전륜구동으로, 201마력의 최대 출력과 25.5kgm의 토크를 보유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은 8.6초가 걸린다.
반면, 사륜구동 버전은 두 개의 모터를 사용하여 308마력의 출력과 50.4kgm의 토크를 제공하며, 0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은 단 5.6초만에 가능하다.
신형 미니 컨트리맨은 이전 모델과 비교해서 차체의 크기가 더욱 확장되었고, 내부 공간도 더 넓어져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졌다.
길이는 4,433mm, 너비는 1,843mm, 높이는 1,656mm로 잡혔다. 트렁크의 기본 수납 공간은 460ℓ이며, 필요 시 최대 1,450ℓ까지 늘릴 수 있다. 추가로, 트렁크 바닥 아래에는 여분의 보관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