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차세대 최전방 공격수 조규성
구단 역사상 최초로 개막 3경기 연속골 기록
조규성, 그가 타고다니는 명품 자동차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가나전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월드컵 한경기 2골을 몰아치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 조규성 선수.
그는 월드컵 직후 유럽의 여러 명문 구단에서 엄청난 관심을 받으며, 겨울이적 시장에 곧 바로 이적할 것으로 예상되어 대한민국의 또 다른 스타가 탄생할 것을 예고했었다.
그러나 그는 이적을 서두르지 않았고, 자신을 정말 필요로 하면서 100% 주전으로 뛸 수 있는 팀을 찾기 위해 여름이적 시장까지 기다려왔다.
그리고 마침내, 이번 여름 자신의 소속팀인 K리그1의 전북 현대를 떠나 덴마크 프로축구 수페르리가의 명문 구단 미트윌란으로 이적을 하게됐다.
최전방 공격수인 조규성은 덴마크의 미트윌란으로 이적 후 기대에 부응이라도 하듯, 눈부신 골 감각을 선보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조규성은 팀 역사상 처음으로 리그 개막 후 3경기 연속으로 골을 터뜨리는 엄청난 활약을 펼치며 미트윌란의 새역사를 써내려갔다.
조규성은 미트윌란 이적 당시 5년 계약에 이적료는 약 43억원이라는 금액이로 이적을 하였는데, 이는 미트윌란 구단 역사상 역대 5위에 해당하는 이적료로 알려져있다.
그만큼 미트윌란이 조규성에 대해 얼마나 신뢰하고 높게 평가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다.
미트윌란에서의 조규성의 연봉은 아직 밝혀진 것이 없어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전북현대 시절 연봉이 약 8억 8,000만 원 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최소 두 자릿수 이상의 연봉을 받을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다.
그런 가운데 많은 조규성의 팬들은 그의 일상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 지난해 말 MBC의 관찰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조규성의 일상이 방영된 후 엄청난 화제가 되었다.
당시 방송을 통해서 공개된 그의 모습을 통해 그가 일상에서도 축구를 위해 꾸준히 운동하며 몸관리를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그의 높은 연봉과 비교해 생각보다 소박한 집의 크기와 함께 그가 타고다니는 자동차가 공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고액 연봉을 받는 축구 선수로서 수입 외제차를 탈 것이라 예상했지만 그는 국산 SUV 차량을 타고다니는 것으로 보였다.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공개된 조규성의 자동차는 제네시스 ‘GV80’
당시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공개되었던 조규성의 차량은 국내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프리미엄 SUV 차량인 GV80이었다.
제네시스 GV80은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생산하는 럭셔리 SUV 모델로 2020년에 처음으로 출시되었다.
이 차량은 섬세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고,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램프 디자인을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로 꼽을수 있다.
내부는 럭셔리하고 고급스러운 내장재와 최첨단 기술을 탑재하여 편안하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고,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췄다.
제네시스 GV80은 트림과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지만, 2022년형 기준으로 6,136만 원 ~ 7,056만 원 선으로 알려져 있다.
‘미트윌란’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있는 그의 새로운 차는 메르세데스-벤츠 ‘GLE’
현재 조규성은 덴마크로 이적 후 엄청난 활약을 보이며 미트윌란의 메인 선수로 완전히 녹아든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국내에 있을 때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GV80 차량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덴마크에서는 다른 차를 타고 다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차는 바로 독일의 명품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의 준대형 SUV, ‘GLE’이다. GLE는 메르세데스의 SUV 라인업 중 하나로, 품질과 성능, 편안함을 갖춘 모델이다.
GLE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특유의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섬세한 선과 형태가 돋보이며, 그릴과 램프 디자인이 인상적인 모델이다.
내부는 고급 재료와 정교한 마감이 돋보이며,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커넥티비티 옵션으로 운전자와 승객에게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파워트레인은 다양한 엔진 옵션을 갖추고 있어, 터보차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등을 선택할 수 있고, 메르세데스의 4MATIC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을 포함해 다양한 주행 보조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여기에, GLE는 일반 모델 외에도 AMG 버전 등이 있어, 성능을 중시하는 사용자에게도 또 다른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GLE는 지난 18년 간 M클래스라는 이름으로 160만 대 이상 팔린 이후, 2016년부터 메르세데스 벤츠의 네이밍 전략 변경에 따라 GLE로 브랜드를 새롭게 정립했다.
이 이름 변경은 단순히 브랜드의 식별만 바꾼 것이 아니라, 더 현대적인 디자인, 업데이트된 엔진 옵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전반적인 업그레이드와 함께 이루어졌다.
이러한 변화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메르세데스 벤츠 내에서 주목받는 SUV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세련된 디자인, 탁월한 주행 성능, 편안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는 2023년형 GLE의 가격은 약 1억 1,090만 원 ~ 1억 3,080만 원 사이로 책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