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춘 쿠페 스타일의 SUV
레드와 블랙 투톤 컬러 조합으로 디자인된 실내
토요타의 플래그십 세단인 크라운이 풀 체인지를 진행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SUV 모델인 크라운 스포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토요타는 신형 크라운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크로스오버, 스포츠, 세단, 그리고 에스테이트로 각각 4가지 다른 버전을 공개했다.
크라운 스포츠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포티한 디자인의 쿠페 스타일 SUV 모델이다. 이 모델은 크라운 시리즈 중 가장 작은 크기로, 길이는 4,710mm, 폭은 1,880mm, 높이는 1,560mm, 휠베이스는 2,770mm다.
이 차는 크라운 시리즈 중 가장 작은 크기이지만 세련되면서도 창의적인 디자인과 민첩한 운전 경험을 자랑하는 SUV 모델이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HEV 및 PHEV 두 가지로 출시될 예정
외관 디자인은 슬림하면서도 독특한 라인을 중점으로 보여준다. 부메랑 같은 디자인의 헤드램프는 현대적인 멋을 더하며, 최근 토요타 모델들에서 흔히 보이는 스타일이다. 이와 함께 범퍼의 양쪽 끝에 위치한 에어 인테이크는 차량의 와이드한 느낌을 강조해준다.
전면 디자인은 두터운 볼륨감으로 시작해 차량의 후방까지 부드럽게 연결된다. 또한, 테일램프의 디자인과 범퍼에 있는 덕트가 전면과의 일관성을 갖게 해준다. 여기에 범퍼 하단의 검은 가니쉬로 스포티한 무드를 더해주며 이를 통해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내부 인테리어는 레드 컬러와 블랙 컬러의 투톤 컬러 조합으로 디자인되었다. 다양한 조작 버튼과 레버는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른 토요타 차량들처럼 효율적으로 배열되어 있다. 또한, 스티어링 휠에는 레드 스티치와 레드포인트로 스포티함을 더하였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두 종류로 나올 예정이며, 하이브리드 버전은 가을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겨울에 출시될 계획이다.
또한, 이 차량에는 21인치 타이어가 장착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 모델에 대한 더 자세한 세부 사양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정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고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토요타의 플래그십 세단인 크라운 크로스오버의 출시는 임박한 상황이지만, 크라운 스포츠의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미정인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