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전기 SUV EX30 국내 공개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전기 SUV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네 번째 모델
오는 11월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새로운 볼보의 프리미엄 전기 SUV인 EX30을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볼보자동차의 프리미엄 콤팩트 전기 SUV인 EX30은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작은 크기의 소형 SUV로,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네 번째 모델이다.
이 차량은 전 세계 전기차 시장 변화에 대응하여 새로운 고객층을 타겟으로 설계되었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미학과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상위 모델과 동일한 안전성과 볼보 특유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볼보 EX30, 오는 11월 국내 최초 공개
EX30은 지난 6월 밀라노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로, 전기화 시대를 알리는 새로운 패밀리룩과 함께 전기차 시대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더불어 혁신적인 공간 활용과 스마트한 수납 방안, 그리고 ‘안전한 공간 기술(Safe Space Technology)’과 최신 커넥티비티 기술을 통한 개인화된 경험으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하반기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져있는 전기 SUV EX30은 2024년부터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는 11월 첫 공개와 함께 사전 예약이 시작될 예정이고, 내년 상반기에는 고객들에게 인도될 계획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EX30은 고객들이 볼보의 기대하는 모든 것을 더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모델’이라며, “프리미엄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시대를 알릴 새로운 SUV의 등장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의 프리미엄 소형 전기 SUV EX30의 세부 사양과 국내 판매 가격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차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